금아당 아기 돌반지 1g 가격 사이즈 금 한돈 3.75g 시세

728x90

 

언제 이렇게 나이를 먹고 이모가 되버린건지, 아직 마음은 응애인데 세월에 통감하는 하루에요. 오늘 오전 갑자기 우체국 소포가 온다길래 뭐지 이랬는데, 금반지 택배가 온것이였어요. 택배기사님 "금인가봐요" 하셔서 더욱 코쓱머쓱타드. 이번주 일요일에 예정된 돌잔치에 맞춰 미리 주문했습니다. 애기집으로 보낼까하다가 감성충은 용납못해요. 내 선물(뇌물) 내가 전달한다!

 

★ 돌반지 선택기준

- 가난한 백수에 맞춰 1g 일 것

- 작년에 태어나 토끼띠인 아기를 위해 토끼반지 일 것

- 패키지가 예쁠 것

금아당 돌반지 사진

★ 카카오톡 선물하기 돌반지 선택안한 이유

- 선물받는 사람이 직접 주소입력 가능하지만, 직접 포장해서 주고싶었음

- 후기가 너무 없음

- 과거 MD 입장으로 카카오톡은 수수료가 높아서 고객들 혜택이 줄어들 수 밖에 없음 (실제로 카톡보다 네이버가 같은 가격 패키지는 더 좋았음)

★ 금아당 돌반지 구매 후기

 

그렇게 고르고 고른 돌반지 언박싱 가보자고요! 같은 디자인이라도 판매처마다 가격이 다르고 구성이 다릅니다. 저는 먼저 카카오톡에서 돌반지를 검색해봤어요.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앞서 말씀드린 이유로 유행하는 디자인만 보고 닫았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검색해보니 다 거기서 거기인데 상대적으로 1g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래서 더 빨리 고를 수 있었어요. 그 중에서 캘리그라피 액자랑 태그 패키지보고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예쁜 이모가♥" 이런거 선택하던데 7자 가능하니까 저는 "아기이름 ♥ 첫 돌" 이렇게 메모해서 구매했어요! 별거아니지만 디테일 신경쓴 느낌 (약간 기대한 글씨체는 아니긴하지만..유니크 한스푼으로 무마) 그리고 베이지 돌반지케이스 고민하다가 너무 살구색이라 패스. 아기는 원색이 귀엽죠. 사람들이 많이 선택해서 하기싫었는데 선택하는 이유가 있음. 흑. 

 

아맞다 저는 3일 일요일 밤에 주문했는데 5일 화요일 점심에 왔으니 급하게 주문해도 걱정없어요!

★ 1g 돌반지 실물사이즈

 

가로 13mm * 세로 8mm * 링두께 1mm 라고 나와있지만 실물은 진짜 작아요. 왜 후기에 토끼 얼굴이 안보인다고 하는지 알겠음. (마! 나도 돈많으면! 큰거 해줬지! 흥칫뿡)

진짜 검은콩하고 비교해도 꿀리지않아 작고 소중한 반지. 콩알만하다는거 진짜 구라아님. 성인 여성 반지랑 비교해보면 더 눈에 확 띄는 느낌이죠? 우리아기는 우량아인데..너무 작아보이진않을까 약간 우려가 되긴합니다. 뭐 그래도 선물은 마음 아니겠슴꽈! 우리 아기 무럭무럭 자라서 이모랑 술마셔줘야해🧡금 안변하듯이 건강하고 부자되라는 돌반지 의미랑은 좀 다르지? 크크크

 

★ 금 한돈 3.75g 시세

참고로 오늘자 금시세에요. 금값올랐다는 말은 몇년째 계속되니까 금투자하는 사람은 좋겠다아! 

그럼 제가 산 돌반지 가격을 따져볼까요. 포털사이트랑 한국금거래소 시세랑 좀 상이하네요. 3.75g 한돈일때 386,000원이면 386,000나누기 3.75 해주시면되세요. 그럼 1g은 102,933원이 됩니다. 여기서 공임비가 +a 있다는 거 참고해주세요. 저는 12만원정도에 샀으니까 공임비와 택배비 기타 등등 2만원이 추가로 되었다고 봐야겠네요

반응형

★ 오늘의 TMI

슈가슈가룬에는 하트색깔마다 의미하는게 달라요. 이걸 알고나면 빨간색보다 주황색을 자주 쓰게됨 ㅎㅎ이 얘기 왜 나왔냐구요? "우리 아기 무럭무럭 자라서 이모랑 술마셔줘야해🧡" 이거 쓰다가 생각났어요 헤헤

슈가슈가룬 하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