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이도 바다 빨간등대 물때 가볼만한곳 칼국수 맛집 오십이도칼국수 주차장 일몰 후기

daily

by 실버그라운드 2024. 4. 2. 00:58

본문

728x90

친구찬스로 진짜 오랜만에 오이도를 다녀왔습니다. 가기 전 미리 물때를 확인하고 가야 인생샷 건질 수 있는 거 아시죠?

★ 오이도 물때 시간표

오이도 바다 빨간등대 물때 가볼한곳 만조 간조 일몰 후기

"오이도 물때"를 검색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때는 물의 유속으로 3물-4물까지는 고저차가 낮아 물이 없는편으로 속도가 느린편이라고합니다. 그리고 간조와 만조는 약 6시간을 주기로 변화합니다.

그래서 4월 1일을 예시로 보면 만조 20:42, 간조 15:00 이므로 간조시간을 피하고 만조시간에 가깝게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물의 양, 고저차, 지형 등에 따라 다르지만 실제로 방문했을 때 7시정도면 물이 어느정도 찼습니다!

 1. 만조 / 고조
▲+603 물이 가장 많이 차 올랐을 때를 말하며 '+숫자'는 간조 이후 차오른 해수면 높이의 차이를 말합니다.
  2. 간조 / 저조
▼-562 물이 가장 많이 빠졌을 때를 말하며 '-숫자'는 만조에서 빠진 해수면 높이의 차이를 말합니다.
  3. 물의 높이
(730) ()안의 숫자는 물의 높이를 말하며 단위는 cm입니다.

 

★ 오이도 주차장 시간 요금

30분까지 500원, 이후 10분 200원 / 2시간 초과 10분 300원 / 일최대 13,100원

20시부터 익일 10시까지는 무료주차 가능

 

평일 5시 방문하여 밥먹고 나오니까 1시간 45분 주차시간 선결제를 해달라고 하셨습니다. (아마 늦어져서 퇴근하시는 것 같았어요) 금액은 3,600원인데 저공해차량과 가게 700원 주차쿠폰으로 1,100원을 지불했습니다.

★ 오이도 오십이도 칼국수

 

영업시간 : 11시-22시 화요일 정기휴무

예약 : 주말 캐치테이블 예약가능

오이도 바다 빨간등대 물때 가볼한곳 칼국수 맛집 오십이도칼국수 캐치테이블 일요일 웨이팅시간

★ 오이도 오십이도 칼국수

오이도 바다 빨간등대 물때 가볼한곳 칼국수 맛집 오십이도칼국수
오이도 바다 빨간등대 물때 가볼한곳 칼국수 맛집 오십이도칼국수 본점
오이도 바다 빨간등대 물때 가볼한곳 칼국수 맛집 오십이도칼국수 본점
오이도 바다 빨간등대 물때 가볼한곳 칼국수 맛집 오십이도칼국수 본점 뷰맛집
오이도 바다 빨간등대 물때 가볼한곳 칼국수 맛집 오십이도칼국수 본점 주차장

★ 오이도 오십이도 칼국수 내돈내산 후기

해물통칼국수 2인 38,000원

부추전 10,000원 (약 15분소요되므로 미리 주문필요)

휴지, 초고추장,간장 제외하고 모두 가져다 주십니다. 통칼국수라서 화구도 3개인거 보이시나요?! 갈치조림인줄!

홍합 - 우삼겹 - 버섯 - 조개 / 전복 - 꽃게 / 새우 / 딱새우 - 문어 / 버섯 - 배추 순으로 콩나물이 아래 깔려있습니다. 

 

우삼겹과 문어를 먼저 먹고 꽃게를 뒤집어서 더 익혀주시면됩니다. 확실히 해산물이 싱싱해서 맛있었는데 칼국수는 예상했던 시원한 맛은 아니였습니다. 칼국수가 메인이 아니고 해물이 메인으로 보시면 되세요! 그래도 비주얼때문에 한번쯤은 와보셔도 해물이 맛있어서 손해는 아닙니다! 그러나 먹느냐 사진이 없지만 배고픈 돼지들에게는 양이 부족해서 부추전을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그래도 직원분들이 진짜 친절하셔서 좋았습니다. 꽃게랑 전복도 다 손질해주시고 틈틈이 신경써주시는게 너무 감동이였습니다! 이런집이라면 재방문 추천입니다! 조개구이는 냄새나서 싫고 어른들이랑 오실 분들은 좋다고봅니다!

★ 오이도 17:00 물때

(  만조 20:42, 간조 15:00 )

 

★ 오이도 18:35 물때

( 만조 20:42, 간조 15:00 / 일몰 18:56 )

 

★ 오이도 일몰 낭만 후기

오이도 바다 빨간등대 가볼만한곳
오이도 바다 빨간등대 가볼만한곳
오이도 바다 빨간등대 가볼만한곳
오이도 바다 빨간등대 가볼만한곳 수산시장

 

오이도 바다 빨간등대 가볼만한곳 일몰
오이도 바다 빨간등대 가볼만한곳 일몰
오이도 바다 빨간등대 가볼만한곳 야경
오이도 바다 빨간등대 가볼만한곳 야경

오이도 바다 빨간등대 가볼만한곳 갈매기 소리

 

오이도 바다 빨간등대 가볼만한곳 폭죽놀이

 

만조시간 가깝게 방문해서 밥-일몰산책-카페-야경산책 코스로 딱입니다. 주말엔 사람이 너무 많은데 평일은 진짜 힐링코스입니다. 물멍만해도 좋은거 아시죠? 수산시장 근처는 확실히 짠내와 비린내의 콜라보라 갈매기도 많고 도로변을 따라 걷는걸 추천드립니다. 오이도 명물 등대빵도 먹어보고싶었지만, 맛선택이 안되서 포기했습니다. 싫어하는 것까지먹을바에 안먹고만다. 가격은 5개에 만원이였습니다. 대신 그 옆에 로아커피갔는데 3층 오션뷰카페라 만족하고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날씨가 정말 미쳤습니다. 바다인데도 반팔에 후드집업 입어도 안이상한날씨 🥰 모두 새우깡이랑 폭죽챙겨서 출발하시죠!

반응형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