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톡테러 삼쩜삼 세무대리인 해임 해지 탈퇴 후기 +홈택스 삼쩜삼 세이브잇 1분 수수료

information

by 실버그라운드 2024. 5. 20. 21:45

본문

728x90

종합소득세 시즌을 맞아 삼쩜삼에서 지독하게 알림 카톡이 옵니다. 카톡차단을 할까 하다가 이참에 정리해 버렸습니다. 개비스콘!!

 

★ 삼쩜삼 나의 세무대리인 해임 방법

먼저, 삼쩜삼에 한 번이라도 조회를 클릭했다면 세무대리인이 자동으로 설정이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삼쩜삼=스타밸류=한결로 등록되어 있다고 하니 꼭 해지하도록해주세요.

 

홈택스-세무대리, 납세관리 - 나의 세무대리관리 - 나의 세무대리인 해임

 

모르는 사이 수임된 세무대리인이 나의 정보를 조회하고, 무단 사용할 수도 있으니까 꼭 주의하도록 합니다.

 

★ 삼쩜삼 탈퇴하는 방법

1. 삼쩜삼 탈퇴 링크

https://app.3o3.co.kr/signout?type=NATIVE&style=PUSH&landing=DELETE_ACCOUNT&skip_onboarding=1

 

2. 탈퇴사유 선택

 

3. 저는 예전에 해임을 해놔서 바로 탈퇴로 넘어갔습니다. 만약 홈택스 수임해지 위한 간편 인증창이 뜬다면 인증 후 "수임 해지 및 탈퇴하기" 클릭

 

4. 탈퇴하기 클릭

4. 확인

5. 탈퇴완료 문자확인

 

★ 삼쩜삼 탈퇴 후기

현금카드를 써서 그런가, 종합소득세 신고를 꼬박꼬박 해서 그런가. 저는 늘 환급금이 0으로 조회되었습니다. 그래도 마지막 지우기 전에 환급절차 진행하기를 맛보기로 해서 나온 금액과 제가 직접 신고한 종합소득세 신고 금액이랑 비교해 봤습니다. 삼쩜삼의 역할은 그게 전부였다. 삼쩜삼 수수료 주고 하는 것보다 더 이득이 결과라 만족하고 빛의 속도로 삭제했습니다. 종소세 신고를 했는데 아무래도 찝찝하시다 하시면 조회하고 바로 탈퇴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다만, 개인정보가 불안하다고 유명하니까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에요!!

 

★ 수수료 비교

홈택스 직접 신고 - 20,000원 공제 혜택

삼쩜삼 - 환급금의 10-20%

SSEM 쌤 - 33,000원 수수료

토스 세이브잇 - 환급금의 10-15%

뱅크샐러드 1분 - 수수료 0원 이벤트

 

그래도 시간 투자를 할만하다 하시면 직접 신고를, 근로소득 외 다른 소득이 많아 비교하기 어렵다 하시면 뱅크샐러드도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다만 삼쩜삼처럼 개인정보 유출 조심 ㅎㅎ

반응형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