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의 모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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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여러분들에게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파워링크 광고 셋팅방법

파워링크 광고를 하려면 비즈채널에서 시작해야 한답니다. 

일단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광고관리 탭으로 들어가서 '새 캠페인' 버튼을 클릭하고, '파워링크 유형'을 선택하시면 돼요. 캠페인 이름, 하루 예산, 고급옵션 이런 거 다 설정하고 '저장 후 닫기' 버튼 누르면 캠페인이 생겨요. 

그 다음은 광고그룹을 만들어야 하는데, 캠페인 선택하고 '새 광고그룹' 눌러서 URL, 기본 입찰가, 하루 예산 설정하고 또 저장을 하면 광고그룹이 완성! 고급옵션도 중요한데, 매체 설정 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어떤 매체에 광고를 노출할지 선택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도 설정할 수 있어요. 이거 진짜 유용해요!키워드 등록도 빼놓을 수 없겠죠? 광고그룹 선택하고 '새 키워드' 버튼 누르면 키워드 추가할 수 있어요. 관련 키워드를 넣고 '저장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누르면 끝!

그룹과 캠페인별 최대 등록 키워드 개수

캠페인 하나에 최대 200개의 광고그룹을 만들 수 있어요. 그리고 각 광고그룹에 최대 1,000개의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답니다. 이거 진짜 많죠? 그래서 키워드 잘 선택하는 게 중요해요!

대체키워드란

대체 키워드라는 게 있어요. {대체키워드: }를 설정하면 15자글자 내 설정한 대체키워드 글자수 만큼 다른 키워드로 치환되어 노출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서 '컴퓨터'라는 키워드가 있으면 'PC', '노트북', '데스크탑' 이런 식으로 관련 있는 키워드를 추가하는 거예요. 이거 하면 사용자들이 검색할 때 더 많이 노출될 수 있죠.

확장소재의 종류

확장소재는 진짜 다양해요. 기본 광고에 추가해서 노출할 수 있는 요소들이죠.  

추가제목, 추가설명, 서브링크, 이미지형서브링크 등을 등록 할 수 있습니다.

 

파워링크의 경우 직접전환 보다는 간접전환을 기대하는 매체이고, B to B, 대기업, DB업종에 적합한 구좌입니다. 특히 중요한 부분은 노출수, 클릭수, CTR같은 요소를 고려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를 잘 설정하면 사용자들에게 정말 눈에 띄는 광고를 만들 수 있어요. 키워드 연구도 열심히 하고, 대체 키워드도 잘 활용하고, 확장소재도 다양하게 사용하면 광고 효율도 쑥쑥 오를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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