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카테고리 조건 반려 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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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최근에 알게 된 네이버의 신제품 검색광고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요즘 신제품을 마케팅할 때 네이버 광고를 많이들 사용하시죠? 주목받고 있는 이 광고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신제품검색광고란?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는 출시된 지 얼마 안 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는 데에 특화된 광고 상품이에요. 이 광고는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제품이나 서비스와 연관된 일반 명사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됩니다. 출시된 지 180일 이내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며, 신규 출시 리뉴얼 상품임을 강조할 수 있는 템플릿을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신상품의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어요

 

 

신제품검색광고 조건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를 집행하려면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해요:

    • 출시일 증빙: 출시 후 180일 이내의 제품이어야 하고, 리뉴얼 제품도 포함됩니다. 출시일 증빙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 브랜드 증빙 자료: 유통사가 아닌 브랜드 소유주가 직접 광고를 진행해야 하며, 이는 광고의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함이에요.
    • 직접 소유한 페이지로 랜딩: 광고 클릭 시 연결되는 페이지가 광고주가 직접 소유한 페이지여야 합니다.
    • 키워드 선정: 신제품과 관련된 키워드가 광고 입찰 가능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24년 11월 기준 집행 가능한 카테고리

현재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는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집행 가능해요. 주요 카테고리로는 전자/가전, 화장품, 스포츠/레저가 있고, 이 외에도 카테고리가 순차적으로 확대되고 있어요. 202309회차~202449회차 카테고리 정리하여 첨부파일로 업로드해드립니다.

신제품검색광고카테고리(~202449회차).xlsx
0.42MB

광고비 산정방식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의 광고비는 주 단위 입찰 방식으로 결정되며, 입찰 경쟁을 통해 정해진 금액을 지불하는 정액제 상품입니다. 최저 입찰가는 사전에 설정된 키워드그룹 기준으로 형성되고, 2순위 입찰가로 1~2위 일괄 낙찰되며, 1개 계약 입찰 시 최저 입찰가로 낙찰됩니다. 키워드그룹별 최저입찰가 및 키워드그룹 내 키워드는 주간 단위로 변동 가능해요

단일회차 중복입찰

24년 5월부터 '신제품검색' 집행 시 단일 회차에서 2구좌를 중복 입찰하여 낙찰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광고그룹별 1개 계약만 등록 가능하며, 2개 계약 등록 희망 시 2개 광고그룹 등록 필요

- 2개의 계약 입찰 참여 시, 각 계약에 대해 서로 다른 입찰가로 입찰 가능

- 2순위 입찰가에 일괄 낙찰 (1개 계약 입찰 시 최저입찰가 낙찰)

주요 반려사유

 

광고가 반려될 수 있는 주요 이유는 다음과 같아요

    • 출시일 증빙 누락: 출시일 증빙 자료가 없거나, 출시일이 180일을 초과한 경우 반려될 수 있습니다.
    • 브랜드 증빙 누락: 유통사가 아닌 브랜드 소유주가 직접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증빙 자료가 필요합니다.
    • 광고 소재 미준수: 신제품의 특성을 잘 담아내지 못한 광고 소재나, 품질이 낮은 소재가 사용된 경우.
    • 랜딩 페이지 문제: 광고 클릭 시 연결되는 페이지가 직접 소유한 페이지로 연결되지 않거나, 사용자 경험이 부족한 경우.
    • 키워드 불일치: 광고와 연관된 키워드가 없거나, 키워드와 일치하지 않는 제품/서비스인 경우
    • 메인텍스트 내 제품명 반드시 포함 : 제품명 길이가 글자수를 초과하는 등의 사유로 제품명 포함이 어려운 경우, 브랜드명과 제품군명으로 축약된 제품명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ex) '네이버 클로바 프렌즈 미니' 혹은 '네이버 AI 스피커' 등록 가능 ※ 예외 카테고리 : 영상/공연, 게임, 자동차, 금융 카테고리의 경우, 축약된 제품명 등록이 불가합니다.
    • 농/축/수산물 및 원재료 등은 집행이 불가합니다.
    • 리뉴얼 아닌 단순 번들 구성 :  동일 제품의 묶음(번들) 개수만 달리하여 판매하는 경우는 리뉴얼로 인정하지 않아 집행이 불가합니다. 리뉴얼 및 갱신한 부분에 대해 랜딩페이지 내에 명시해야하며, 소재 내에 '리뉴얼'문구 혹은 표현(ex.새로워진, OO성분 추가 등)을 포함해야합니다.
    • 기존상품과 신규상품 혼용한 소재사용 : 기존 상품에 라인업이 추가되는경우 (ex. 휴대폰 새로운 색상 출시, 음료 새로운맛 출시) 소재 내에는 새로 출시한 상품에 대한 이미지/설명만 적용해야합니다.
    • 계절 키워드 사용 : 소재 내 ‘여름’, ‘겨울’ 표현이 포함되어야 하며 랜딩 페이지 내에 연관된 내용 및 표현이 있어야 집행 가능합니다.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는 신제품이나 리뉴얼 상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강력한 마케팅 도구입니다. 하지만 광고 진행 전 필요한 조건과 요구 사항을 잘 이해하고,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여러분의 신제품이 소비자들에게 빠르게 인지도를 높이고, 성공적인 론칭을 할 수 있도록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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